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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자료 | npc를 죽임으로써 엔딩을 볼수없는게 뭐가 문제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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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ㄱ자 작성일19-07-12 05:41 조회35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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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실적으로 봐봐

그냥 심심하다고 내손에 칼이있다는 이유로 사람 막찌르고 다닌다면

그사람에게 무슨 스토리 진행이있고 엔딩이있겠어?

물론 현실이면야 99.99% 은팔찌 차거나 검거중 사살되겠지

발더2에서도 악성향으로 막 죽이면서 다니면 경비들이 부대단위로 몰려오지않던가?

게임이니 게임답게 뭔가 초능력이라던가 써서 그런 법적 제제를 피할 무언가의 능력이있다해도

중요한 npc도 죽일수있는 자유도를 주고 그댓가로 스토리를 거기서 끝낸다면

나는 합당한 보상이며 충분한 자유도라고 보는데?

아무 목적없이 그저 생존을 위해 헤매는 urw같은겜이면 모를까,

특정한 목적을 갖고 '역할'을 수행하는 rpg에서 생각없이 중요 npc들을 죽인다면

그건 그 이야기의 주인공이라는 역할에 몰입하지 못한거고

자유도를 떠나 게임을 즐길 자세가 되있지않은거지

그런사람이 중요npc를 죽이고도 스토리를 이어나가고싶은 맘이있겠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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