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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자료 | 던전오브드레모어 입문 법사의 필수요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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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립케어 작성일19-07-17 13:39 조회91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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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매쓰매직과 블러드매직, 플래쉬스미스, 레이워커, 골레먼시 이 다섯개는 기반으로 두고 시작하는게 좋을거에요!

매쓰매직(Mathemagic)의 첫번째 스킬 Froda's jump discontinuity은 마나 2라는 저렴한 마나소비량으로 가까운 곳에 무작위 블링크를 해주는데, 마법사의 초반 생존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무엇보다도 중요한 건 골레먼시의 첫번째 스킬 Animate Blade Being을 보조할 수 있다는 것이 큼니다.

블러드매직(Blood magic)은 왜 찍냐면 첫번째 스킬 Sanguinista은 적 죽이면 마나를 채워주는 페시브 스킬임니다.
마나관리에 굉장한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선 음료도 아낄수 있찌요!

플래쉬스미스(Flashsmith)는 Meatshield라는 직역 고기방패라는 첫번째 스킬을 갖고 있는데, 이건 갱장히 좋은 엑티브 스킬이에요!
이건 마법사보단 오히려 전사에게 더더욱 좋을만한 스킬인데 우선 스킬을 사용하면 최초적으로 -3의 마나를 소비하게 되고 또 이 스킬이 켜진 상태에선 10턴에 한번씩 마나를 1씩 지불하게 됩니다.
디아블로2에서 네크로맨서의 본쉴드가 일정 이상의 피격이 되면 사라지는 것처럼 이 고기방패도 5번의 피격 이후엔 사라지게 되는데, 쿨타임이 없기 때문에 부담 없이 또 바로 써줄수 있지요. 단! 마법사는 마나를 사용해야할 일이 계속해 생기는데 이 고기방패가 마나 회복을 거의 제자리걸음 식으로 막아버리기 때문에 전사는 몰라도 마법사는 항상 켜놓기에 약간 부담이 있을지도 몰라영. 물론 레이워커의 두번째스킬인 Thaumaturgic Tap이 있다면 상쇄가 가능하지만 그건 뭐... 레이워커에서 설명하구.
옵션은 공격력(크러싱)+2에 힘+2, 히트포인트+6, 체력회복률+4. 보다시피 마법사보단 전사에게 더 어울리는 스킬이에요. 물론 마법사라도 체력회복률+4의 메리트 때문에 이 고기방패를 안 쓸 순 업슴니다. 체력을 회복시켜주는 갖가지 고기들과 과일들을 아끼고 자급자족을 가능케 해주는 좋은 스킬이에요.

레이워커(Ley walker)는 그냥 한마디로 말하자면 메디테이션이라구 말할 수 있죠. 모든 스킬이 마나회복량과 밀접해 있는데, 첫번째 스킬인 Linewalker는 그냥 마나회복률+1 이라는 갱장히 간단한 효과를 가지고 있는 패시브스킬인데, 두번째 스킬인 Thaumaturgic Tap이 굉장한 메리트를 가지고 있어요. 30턴의 쿨타임을 갖고 있는 엑티브스킬인데, 쓰면 마나회복량을 비약적으로 상승시켜줘서 부담없는 마법난사+ 음료 아끼긔라는 특혜를 받게 되지요. 만약 화력 중심의 마법인 프로메티언 매직을 찍는다면 레벨 2가 되자마자 곧바로 레이워커에 스킬포인트를 하나 투자해서 Thaumaturgic Tap을 배우는 게 좋을걸 호구야

대망의 골레먼시! 골레먼시는 주력스킬이지요. 던전크롤로 따지면 소환술. 하지만 던전크롤과는 다르게 소환몹이 잡는다고 해도 경험치 페널티는 없으니까 걱정 접어두길 바래
이때까지 설명한 스킬은 전부 보조마법들이고, 정말 중요한 건 골레먼시이에요. 주력스킬이니까 씨발!
참고로 마법사의 전형적인 파괴마법은 프로메티언 매직이에요. 신 프로메테우스에서 따온 이 마법은 이름만 봐도 알수 있듯이 화염을 이용하는 마법이지요. 굉장히 쎄지만! 골래먼시에 비해 초반의 생존률은 떨어지지요. 어쨌든 입문 영감님들을 위한 글이기도 하니까 골레먼시를 다룰거에요
이건 특별히 디테일한 설명을 해주도록 하겠써요 나 첨에 이거 완전 짧게 쓰려고 했는데 왜 이렇게 길어졌지

우선 골레먼시(Golemancy)는 총 6개의 마법으로 구성된 스킬이며(최대 8개), 직접적인 공격마법과 설치형 공격마법, 소환마법, 그리고 타일변형 마법들로 이루어져 있어요.

첫번째 스킬은 Animate Blade Being. 맨 처음 매쓰매직을 설명할때 Floda's jump discontinuity가 소금이라면 Animate Blade Being은 제주산 돌김 이라고 말한 적이 있찌요. 소금 없어도 김 먹을 수 있어요 없어요? 있죠?
내가지금뭐라고하는건진모르겠지만 어쨌든 각설하고 Animate Blade Being은 타일 한 곳에 빙그르르 돌아가는 표창 비스무레한 걸 설치하는 공격마법이에요. 고정형이라서 움직이지 않고 또한 적이 그 타일에 위치하게 되면 그 칼날은 사라지며 데미지를 주지요. 주의할 건 적이 있는 타일엔 이 마법을 쓸 수 없어요. 한마디로 직접공격은 불가능하고 우회적인 공격만이 가능하다는 이야기.
한마디로 던전크롤의 불기둥을 떠올리면 되겠네여!! 그러나 이곳의 몬스터들은 바보라서 바로 앞에 회전하는 칼날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막 옵니다 우왕ㅋ멍청이들.
이상적인 구도는 내 캐릭터가 서있는 곳을 기점으로 두세칸 떨어진 적의 바로 앞에 이 칼날을 설치하는거죠. 만약 몬스터가 세칸 떨어져 있다면 내 캐릭에 이르기 까지 세 번의 설치로 세 번의 데미지를 입힐 수 있씁니다. 변수는 없어요. 멍청멍청하니까요! 1층의 몬스터들은 대부분 이 스킬 2번이면 황천길로 보낼 수 있는데다가 마나 소비량도 크지 않아서 부담없이 쓸 수 있는 공격마법입니당
물론 몬스터가 바로 캐릭터 앞에 딱 붙으면? 당연히 이 스킬로 데미지 주는게 더이상 불가능해지죠. 왜냐면 나 이동하면 걔도 자꾸 따라오거든요. 이상한 데에서 집착이 강함. 그러므로! 몬스터가 캐릭터와 인접하게 되면 그때 Floda's jump disc 아오씨발왜이렇게 길어 그걸 써주면 됩니다

두번째 스킬은 Animate Mustache!
소환마법이지요. 콧수염을 멋드러지게 길렀지만 그 보편적인 외양의 이탈로 하여금 더욱 호구호구하게 보이는 몬스터를 소환합니다. 더이상 설명할 건 업ㅂ어! 얘만 있으면 1층은 누워서 죽 먹기에요. 몸빵도 쎈대다가 공격력도 쎕니다. 물론 1층 기준.
Animate Mustache를 사용할 수 있을 때 부터 시작해서 급격히 Animate Blade Being의 사용빈도가 낮아지게 되는데, 이때부턴 Mustache를 향해 다가오는 적들의 길목에 설치하여 데미지를 입히는 보조적인 공격마법으로 써줘도 그 효과를 100% 발휘합니당. 어차피 1층에서 무스타치는 그거 안 써줘도 혼자 다 이길 만큼 쎄서 상관없서요. 참고로 1층에서 올릴 수 있는 레벨은 3~5입니다. 그러니까 골래먼시가 좋다는거에영.
더이상 설명이 필요한지?

세번째 스킬은 Unliving Wall.
이게 머냐면 꽤 긴 턴 동안 타일 하나에 벽을 세워 막는거에요. 물론 통과가 불가능하고 또 몬스터 혹은 자신에 의해 파괴될 수도 없지요
이 정도만 들어도 갱장히 좋다는 걸 알겠지요? 알긴뭘알아 미분만 배우고 올ㅋ쉽네 하는 애들이 꼭 미분의 응용만 되면 Spaaaaaaaaaace!!
우선 웬만한 로그라이크 RPG 게임에서 한칸짜리 통로의 이용이 얼마나 중요한지는 모두 알겠죠. 이 스킬은 그것을 가능케 해줘요. 우선 마나소비가 3이기 때문에 전혀 부담 없이 사용이 가능하니까, 전략적으로 잘 사용하길 바래요. 더이상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네번째 스킬은 Invive Thaumite Swarm.
이건 포이즌처럼 지속성 데미지를 입히는 직접 공격형 스킬인데 굉장히 쎕니다. 하지만 마나 소비가 14라서 잘 써줘야할거에요.
우선 골래먼시 스킬에 있는 유일한 타게팅 스킬이기 때문에 Animate Blade Being으로 대처할 수 없는 상황의 대처가 가능해지고 또 무척 강한 공격력 때문에 원활한 보조 및 공격이 가능해지지요. 아 귀차나 이것도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대망의 다섯번째 스킬, The Mortal Machine.
이건 Animate Mustache와 같은 소환 마법이에요.
우선 이 스킬을 배우게 되면 모든 걸 정벅ㅋ합니다.
골레먼시가 생존에 있어 극강일 수 있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인 이것은 마치 밤하늘에 형형히 빛나는 보름달과 같이 그 싸늘하고도 유려한 광선을 토해내며 다가오는 모든 적들의 숨소리를 거칠게 만들어 좋은 공격력과 맷집을 가지 있기 때문에 이때부터 플레이 자체에 있어 큰 어려움을 느끼진 못하게 될거에요. 어쩌면 지루해질지도 모를 만큼이나 쎕미다
그러나 물론 쎈 건 모탈 머신이지 플레이어 캐릭터가 아니므로 나대는 건 금물.
어쨌든 The Mortal Machine을 배울 때가 가장 극적인 전환점이라고 할 수 있찌요. 얼마나 센지는 영감님이 직접 해봐 찰싹

여섯번째 스킬, Digging Ray!
나를 가로막는 벽들은 모든지 파.괴.한.다.
이 스킬 설명 중 Busts through walls and is basically game-breaking이라는 구절이 있는데, 저는 그만큼 이 스킬이 대단한 건지는 잘 모르겠네요.. 어쨌든 뭐 전략적인 활용이 가능하겠죠 알게 머양 숫양 산양 박신양

내가 뭐라고 이걸 한시간 동안 쓴지는 모르겠지만 에휴
어차피 이 게임은 하는 사람도 없으니까 마음을 비우겠어 동성애자영감탱이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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