림월드 세계관 > 림월드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설문조사

최근 삭제죽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림월드

고대자료 | 림월드 세계관

페이지 정보

작성자 Costo 작성일19-07-12 06:09 조회99회 댓글0건

본문

[출처]http://blog.naver.com/rooki12k/


림월드에 없는 것:

초광속 항해

진짜 외계인들



5500 A.D.

이 게임은 현대로부터 3,500년 뒤의 미래를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우리 기년법으로는 5500년대입니다.



림월드란 어디인가?

은하 중심부로 향하면 별들은 보다 밀도가 높아지고 성간 항해도 쉽습니다. 이런 행성계들은 보다 서로와 통신이 가능하고 상업도 가능하기 떄문에 사회적으로나 기술적으로나 더 발달된 상태입니다. 은하 중심부 저 멀리에는 림월드, 변경계가 있습니다. 다른 별들과 멀리 떨어져 고립된 행성들이죠. 변경계는 고립으로 인해 가난하고 사회적으로 불안정합니다.



별의 바다

림월드 세계관에서 별들을 건너 소통하거나 여행하려면 수년의 시간이 걸립니다. 우주 여행에 너무나 오랜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각 행성들은 사회적으로나 기술적으로나 다른 행성들과 단절되는 경향이 큽니다. 그래서 림월드 세계관에는 거대 성간 제국은 존재하지 않으며, 행성간 여행도 흔치 않습니다. 각 행성계는 대체로 다른 행성계와 고립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다양한 기술 격차


이 세계관에서 기술과 문화는 다른 SF처럼 항상 앞으로만 발전하지 않습니다. 종종 문화는 자멸해버리거나 이런저런 대재앙에 휩쓸려 사라지곤 합니다. 이런 사건들은 한 문화를 "석기시대"로 되돌려 버리기도 하죠.



이런 일들이 종종 일어나기 때문에 림월드 세계관은 극도로 분화된 기술 격차을 볼 수 있습니다. 누군가는 석기 시대 부족민일 수도 있고, 누군가는 중세 농부나 군주일 수도 있죠. 어느 사람은 산업 혁명기 정치인이나 은행가, 소총수일 수도 있습니다. 그런가 하면 누군가는 정보 시대의 프로그래머나 우주비행사일 수도 있죠. 그리고 어떤 이들은 우리의 시대를 넘어서 있기도 합니다. 림월드 최고 수준의 기술을 갖춘 사람들도 있습니다. 이 단계에 이르면 첨단 유전공학과 인공지능, 자동 지능 로봇, 그리고 막대한 컴퓨터 연산능력의 힘을 누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단계를 넘어서 발전한 세계는 미스테리한 "초월" 단계에 이르러 인간의 존재가 사라지는 경지에 이르죠. 


사람들은 자기 시대를 넘어선 기술 장비를 갖추고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게임의 배경이 되는 변경계 같은 산업혁명 수준의 행성에서는 대부분 화약 무기나 화석연료 기관처럼 익숙한 기계들을 사용합니다. 그래도 고대 유적이나 추락한 우주선, 상인들이 파는 물품들을 이용해 최첨단 기술을 갖추는 것 역시 불가능하지 않죠. 림월드의 사람들에게는 제작이 거의 불가능한 엄청난 가치를 지닌 물건들이고, 어떤 원리로 만들어졌는지 정확히 이해하는 사람이 거의 없죠.





행성의 종류


림월드 세계관의 행성들은 사회적, 기술적 발달 수준에 따라 대략적으로 다음과 같이 분류됩니다.


 

동물계(Animal worlds) - 생태계가 존재하지만 사람이 살지 않거나 모두 죽은 행성. 아니면 테라포밍 로봇이 작업을 끝마쳤지만 아직 사람들이 도착하지 않은 행성들을 이릅니다.

부족계(Tribe worlds) - 사람은 존재하지만 농경단계에는 이르지 못한 행성. 이 행성의 사람들에게는 문자가 존재하지 않으며 가장 기본적인 수준의 기술만이 발달한 상태입니다.

중세계(Medieval worlds) - 농업혁명 이후 17세기까지의 지구와 유사합니다. 봉건주의에 따라 지배되며 사회구조는 후진적입니다. 천년동안 이 상태로 남아있는 행성도 있을 수 있습니다. 

산업계(Industrial worlds) - 19세기 지구와 유사합니다.

변경계(Rimworlds) - 멀리 떨어져 고립된 행성들로 강력한 중앙 정부가 존재하지 않으며 인구밀도가 낮습니다. 이들 행성은 산업 혁명기 아래의 기술력에 머물러 있곤 합니다. 중앙 정부로 균일화 된 상태가 아니기 때문에 우주에서 추락한 여행자나 고대 방공호의 고립된 집락처럼 다양한 기술 수준을 갖춘 여러 집단 간의 상호 작용을 볼 수 있습니다.

중간계(Midworlds) - 현대 독자들에게 가장 친숙한 행성일 겁니다. 이들 행성들은 현대 지구와 유사합니다.

도시계(Urbworlds) - 도시들로 가득 찬 초고밀도 행성들입니다. 막대한 인구성장률이 사회나 기술적인 발달을 앞지른 상태로, 인구과밀 상태에 오염은 심각한대다 폭력은 일상인 행성입니다. 

번화계(Glitterworlds) - 고도로 발다롭고 문화적으로도 평화로운 곳입니다. 보건, 예술, 기술, 인권 그 모든 분야에서 인류 사회의 정점에 이르른 곳입니다.

독성계(Toxic worlds) - 오염이나 전쟁으로 파괴된 행성들입니다. 하지만 낮은 수준이나마 여전히 거주는 가능합니다.

대리석계(Marbles) - 핵의 불길로 완전히 파괴된 행성입니다. 대리석이라고 불리는 이유는 지표가 완전히 "유리화"되었기 때문입니다. 이 정도의 대학살은 흔치 않습니다. 이런 행성 일부는 사람들이 죽지 않고도 잠시 바깥으로 나가볼 수도 있습니다. 물론 남은 수명에는 아주 심각한 영향을 끼치겠지요.

초월계(Transcendent worlds) - 인간을 넘어서 알 수 없는 단계에 이르른 자들이 살아가는 행성입니다. 이제 "사람"들은 여기 살지 않습니다. 사람은 커녕 우리가 생각하는 행성의 범주에 넣을 수 있는지도 의문입니다. 초월계는 거대한 컴퓨터에 더 가까운 상태이기 때문입니다.

 



주요 기술


낮은 수준에서 높은 수준 순서로 정렬


 

실제 기술들 - 오늘날까지 지구의 역사에 등장했던 모든 실제 기술들은 림월드 세계관에서도 중요히 여겨집니다. 이 은하 여러 행성에는 석기 시대에서 활과 화살을 만드는 수준으로부터 증기기관에 핵폭탄, 휴대폰에 이르는 다양한 기술들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유전 공학 - 유전 공학은 여러 행성에서 상대적으로 어렵지 않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유전 공학이 사용되는 분야는 제노휴먼 초인병사로부터 완벽한 배우자, 말하는 개, 폭발하는 식물, 공기를 타고 확산되는 테라포밍 조류까지 다양합니다.

핵융합로와 로켓들 - 궤도로 우주선을 올릴 수 있는 깨끗한 원자력 에너지입니다.

냉동수면관 - 이 고대 기술은 다양한 시대에 걸쳐 여러 이들이 사용해왔습니다. 주로 별들 사이를 여행하거나 행성을 덮친 재앙을 피하기 위해서였죠. 역사가들, 특히 오르도 히스토리아의 사관들은 이제 수 백년이나  수 천년 전부터 잠들어 있던 사람들과 인터뷰 하는 법도 훈련받습니다.

헥스 셀 - 초고효율 장기 에너지 저장 장치입니다.

차지 샷 무기(일명 토카막 무기) - 차지 샷 무기는 자기로 이루어진 격자망에 싸여있는 대전된 입자들을 발사합니다. 착탄시 입자의 에너지는 아주 효율적인 방식으로 폭발을 일으키지요. 차지 샷 무기는 막대한 동력을 요구하기 때문에 소형 헥스셀을 사용하며, 대구경 포의 경우 핵융합로를 이용합니다.

메카노이드 - 가정용, 산업용, 군사용 등으로 제작한 인공지능 로봇들입니다. 복잡한 통제용 AI가 필요하기에 발달된 문화권만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이와이어 - 중독적인 뇌 흥분자극 기술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접속자집계

    오늘
    764
    어제
    1,695
    최대
    2,947
    전체
    972,917
    그누보드5
    사이트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Copyright © webzook.net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