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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자료 | 데드스페이스 챕터 9장까지 갔는데 단점이 좀 두드러져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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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즈 작성일19-07-13 05:32 조회74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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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시무라호 내부라는 악조건 속에서 여러가지 배경이나 퍼포먼스를 발휘하기엔 공간 제약상 제한이 있었겠지만

1장부터 9장까지 이시무라만 싸돌아다니는 내용이라 배경이 전부 고만고만해 보인다.

시스템 문제로 내가 대차게 깠었던 바하4는 고성에 촌락에 하수구에 연구시설에 진짜 초반부터 막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소들을

두루 즐길 수 있는데, 데드 스페이스는 기억에 남을만한 장소같은건 손에 꼽을 정도다

구조선이랍시고 이시무라에 꼬라박는 인양함 안에 아이작횽이 울며 겨자먹기로 침투하긴 하는데 이시무라호랑 다를 건 없었어

한낱 채굴선이니까 다양한 섹터가 공존하기를 바라는게 무리라는 건 알지만

우주공간을 배경으로 하는 메트로이드 같은 경우는 열대우림이나 수몰된 연구시설이라거나 다양한 섹터를 경험할 수 있어서 인상깊었는데

데드 스페이스는 9장까지 다왔는데 이제까지 장관이다 싶었던 섹터가 없었어. 다 거기서 거기지

그리고 바하1 이상으로 인상깊다던 공포도 그냥 깜짝깜짝 튀어나오는 네크로모프들 때문에 화들짝 놀라는거말곤 공포스럽진 않았어

그냥 숄더뷰 FPS지. 막상 즐기니까 공포를 느낄만한 구석은 없더라

적 종류도 다 그 밥에 그 나물이라 얼마 되지가 않아... 공략패턴이랄것도 없고 걍 촉수나 사지만 토막내주면 되

브루트가 좀 문제긴한데 다른 네크로모프같은 요령으로 외부에 노출된 노란살점만 일점사해주면되고..

보스전만 손꼽아 기다려봤자 게임전반 내내 정말 몇 없드라



등장인물들도 좀 믿음직스럽고 함께 행동할 수 있는 동료가 있었음 하는데 이새끼들은 먼 발치서 이래라저래라 명령만 해대

딱히 두드러지는 활약도 없고 그냥 뭐가뭔진 모르겠는데 부품셔틀로 선 내부를 쏘다니는 내용 뿐이라...

인벤토리도 매우 문제있는게, 라인건 탄창이 최대 6개뿐이 안들어가다보니 인벤토리가 엄청 부족해지더라

플라즈마 탄창을 내다팔아야했을 정도로 심각했어

플라즈마는 최대 25까지 들어가주는데 라인건 탄창은 적어도 상점에서 매각/매입하는 가격은 그대로 유지하되 12발은 들어가줘야되지 않나

별거 아닌 거 같지만 상당히 심각한 문제였구

물리엔진은 구작인 바이오쇼크1이 차라리 더 낫겠더라. 데드신도 컨티뉴해야되니까 짜증나서 될 수 있는 한 진행은 그냥 스무스하게 넘겨버리는데

보고있자니 좀 많이 웃겨.. 엔진이 어설퍼서...

10장도 다 와가니까 좀 있음 엔딩 볼 꺼같애



물론 장점도 두드러지게 많긴하지. 편리한 인터페이스, 시스템, 경이롭게 표현한 우주공간이라거나 닥치고 대가릴 쏴맞췄던 FPS와 차별화하는

사지를 절단낸다는 발상이라거나. 최적화가 끝내준단 부분이나...

재밌는 작품이었으니 그만큼 더 아쉬운 부분이 두드러지는가보다.

2에서는 최소 다양한 섹터만 선보여주면 더 바랄게 없겠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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